[불교공뉴스-국제] 비엔티안 북쪽으로 160Km 지점에 위치한 방비엥은, 마치 중국의 계림 일부분을 옮겨놓은 것 처럼, 송강을 따라 이어진 특이한 석회암 바위산이 만들어내는 절경으로, 휴양과 카약과 트레킹 등의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주요 관광지가 되고 있다.

시내에는 현지인 보다, 서양여행자가 더 많이 보인다. 시내는 도보로 돌아볼 만큼 규모가 작으나, 여행자를 위한 업소가 잘 갖추어져 있으며, 근교를 자전거를 타고 돌아보거나, 송강에서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관광지이다.

최근에는 자그마한 폭포가 발견되어 새로운 관광장소로 개발되고 있는중이다.

 Water Cave 탐남 (물동굴)

방비엥 시내 북쪽 약 18 킬로미터 지점에 위치하고 있는 200미터 길이의 동굴은, 입구부터 수십미터 구간이 물로 차 있어, 튜브와 랜턴을 이용해서 탐험을 해야 한다.

이구간의 이동을 돕기 위해 밧줄이 설치되어 있다. 물이 끝나는 지점에서는 동굴내부를 걷거나, 일부 지점에서는 기어서 통과하며, 동굴 입구에서 수영을 할 수 있는 곳 이다.

1일 카약킹 투어에는 기본으로 포함되는 코스다.
입장료 10,000Kip (랜턴포함)

 Poukham 푸캄 (황금 동굴)

[불교공뉴스-라오스]방비엥 시내에서 남송강을 건너 서쪽으로 7km 지점에 위치한다. 도보이동 보다는 오토바이나, 자전거 또는 경운기 등을 이용해서 시골논이 펼쳐진 사이로 비포장 길을 따라 이동한다.

입장료를 내고 입구를 지나면, 작은 다리가 걸쳐진 석회암 지하수가 흐르는 옥빛 개울에는 수 많은 물고기를 볼 수 있다.
개울에서 수영을 하거나, 로프를 이용해서 점핑을 하고, 피곤하면,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의자와 테이블, 그리고 간단한 음료와 간식을 파는 샵이 갖추어져 있다.
뒤쪽 산을 15분 정도 올라가면, 넓은 광장이 있는 천연동굴을 구경할 수 있다.
입장료 10,000Kip

탐짱 Tham Chang
방비엥에서 가장 유명한 동굴로, 방비엥 남쪽의 방비엥 리조트에 입장료를 내고 들어갈 수 있다. 동굴입구까지 계단으로 연결되며, 동굴내에는 조명이 잘 설치되어 있다.

전망대에서는 남쏭강과 방비엥의 전경을 볼수 있고, 8시에서 11시 반까지과 13시부터 16시 반까지 입장가능하다. 75미터를 수영할 수 있다.
입장료: 15,000 Kip

탐쌍 Tham Xang (코끼리 동굴)

 

방비엥 북쪽 12 km쯤 위치한 동굴로 동굴안에 코끼리를 닮은 종유석이 있어 코끼리 동굴이라 불려졌다. 인간적인 모양의 와불상이 안치된 사원이 있고,

동굴 밖에는 베트남전에 미군이 투하한 포탄으로 만든 종이 매달려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