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인천시] 안산 대부도에 위치한 왕진물칼국수는 해물칼국수 전문점이다.

대부도는 해물칼국수를 비롯한 해물을 이용한 음식점들이 밀집해 있는 지역이다.
이런 곳에서 맛집을 찾는 것이 어쩌면 더 힘들게 느껴지기도 한다. 그렇게 찾다보면 화려하지도 특별할 것도 없는 식당에서 맛집임을 느낄 때가 있다. 그 곳이 바로 왕진물칼국수이다.

흔히 대부도에 오면 선택하게 되는 메뉴가 있다. 바지락칼국수와 해물칼국수 이 두 메뉴가 주력인 경우가 대부분이다.

해물칼국수에는 새우, 꽃게, 산낙지, 바지락 등이 신선한 야채들과 어우러져 개운한 맛을 자랑하며 손님의 기호에 맞게 칼칼한 맛으로 주문 가능하다.

칼국수 메뉴 이외에도 빠질 수 없는 해물파전, 해물파전하면 빠질 수 없는 막걸리가 있다.
특히 공짜생막걸리는 무한으로 음용이 가능하다. 그래서 파전에 막걸리 한잔이 생각나서 오시는 손님도 많다고 한다.

그 외에도 산낙지회(낙지탕탕), 산낙지연포탕(샤브샤브), 산낙지철판볶음 등의 낙지요리와 바지락고추장찌개, 황태해장국 등 메뉴가 많아 골라먹는 재미도 쏠쏠하다.

단촐하게 칼국수와 파전메뉴만 있는 곳보다는 훨씬 재미있다. 또한 손님을 위해 계절마다 나는 신선한 나물과 튀김을 서비스로 제공하며 가을에는 쏙튀김 ,겨울에는 피조개까지 반찬으로 나온다.

집에서먹는 밥처럼, 깔끔하고 편안하게 손님이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이 집의 포인트다. 뜨내기 손님보다 예약손님이나 단골손님이 많은 것은 그 이유인 것 같다.

대부도 왕진물칼국수 김영찬 대표는 “드시고 가는 손님이 맛있게 잘 먹었다는 말을 하실 때마다 식당을 하길 잘했다는 생각이 든다. 손님들의 추천이 우리 집의 가장 큰 자랑거리다.

왕진물칼국수의 주요먹거리는 외국인의 입맛에도 맞아서 다시 찾아오겠다고 표현하는 외국인이 많이 있다.“고 전했다.

왕진물칼국수는 종현동 왕진물우물터의 역사적 배경을 바탕으로 위치하고 있다.

지리적으로 대부도 중심부에 위치하여 대부도 주요볼거리 들은 빨리 가볼 수가 있는데, 대부도해솔길, 낙조전망대 어촌체험마을, 유리섬박물관, 베르아텔승마장, 종이미술관, 염전체험장 실내낚시터, 골프장등 다양한 볼거리 장소로 갈수가 있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