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사랑 보은네트워크(센터장 이순희)가 지난 22일 보은군노인장애인복지관 2층 강당에서 ‘우리마을 수호천사대회’를 개최했다.

‘우리마을 수호천사’란 각 마을에 도움이 필요한 노인들을 발견해 내사랑보은 네트워크에 연락해주는 체계를 갖춰 노인들의 문제해결을 위한 서비스가 신속히 지원될 수 있도록 돕기 위한 주민조직이다.

현재 군에는 우리마을 수호천사로 행복지킴이(보은읍, 마로면, 장안면, 산외면 이장단), 행복나눔이(같은 지역 부녀회장단), 사랑나누미(요양보호사), 안전지킴이(한국전력공사 검침원, 보은우체국 집배원) 등으로 구성돼 있다.

이날 행사에는 보은군 5개 서비스 중점지역(보은읍, 마로면, 장안면, 산외면, 수한면) 주민조직인 이장단․부녀회장단, 한국전력서비스검침원, 보은우체국 우편집배원 및 관계자 등 3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행사는 오후 5시30분 개회식을 시작으로 보은군 5개 서비스 중점지역 주민조직 대표자에게 감사패 전달 및 사례발표, 내사랑보은 네트워크 사업설명 및 사업보고, 우리마을 수호천사의 역할 안내 등의 내용으로 진행됐다.

한편 감사패 수상자 명단은 다음과 같다.
이장협의회장(보은군․읍 안치권, 마로 김진권, 장안 배근봉, 수한 이문섭, 산외 구운서), 새마을부녀회장(보은군 윤순기, 보은읍 황영신, 마로 안정오, 장안 김병남, 수한 이상임, 산외 권정자), 한국전력 손동출 보은사업소장, 최문호 보은우체국장, 군노인복지센터 이순희 센터장 등 14명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