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예산군] 예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2016년부터 중학교 자유학기제가 전면 시행됨에 따라 관내 2학년중학생을 대상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연중 운영하고 있다.

 자유학기제란 중학교 교육과정 중 한 학기 동안 학생들이 중간·기말고사 등 시험부담에서 벗어나 꿈과 끼를 찾을 수 있도록 진로탐색활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을 통해 교육과정을 유연하게 운영하는 제도로 올해부터 전면 시행한다.

이에 따라 예산소방서는 자유학기제의 일환으로 미래소방관 체험교실을 운영하는데, 소방공무원을 꿈꾸는 학생에게 ▲소방공무원이 되는 방법 ▲방화복 입기 체험 ▲구급출동 응급처치 등 다양한 소방관 체험활동을 통해 미래 소방관 직업탐색의 기회를 제공하고 꿈과 목표를 제시해 자신에게 맞은 진로를 선택할 수 있는 능력을 길러주는 다양한 직업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또 소방서 방문교육이 어려운 학교를 위해 찾아가는 직업체험 교실도 병행해 미래에 소방관을 꿈꾸는 청소년들에게 소방관 직업의 이해와 건강한 소방이미지 확산 구현에 노력하고 있다.
체험시간 및 교육인원은 1회 4시간, 30명 내외로 지도교사를 동행해 교육을 진행하며 교육신청은 예산소방서 예방교육팀(330-4264)사전예약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