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구시]  국내 유일의 실내 꽃 전시회인 제7회 대구꽃박람회가 ‘소풍’이라는 주제를 가지고 6월 2일(목)부터 6일(월)까지 5일간 엑스코 실내외 전시장에서 개최된다.

대구시가 주최하고 엑스코가 주관하는 이번 행사는 1층 전시관, 야외광장, 5층 하늘정원까지 역대 최대 규모인 15,000㎡로 개최된다. 올해 고양국제꽃박람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참여가 확대되는 등 그 어느 해보다 풍성한 꽃들을 선보일 예정이다.

 올해 꽃박람회 주제관은 김영주 피베르디코리아 대표가 ‘도심 속 낙원으로의 소풍’을 콘셉트로 아름다운 화훼장식과 독특한 오브제를 사용하여 참관객들에게 힐링의 기회와 색다른 소풍의 경험을 선사한다.

 또, 국내 대표 화훼단체와 플로리스트가 참가하는 대형화훼조형물 경연대회의 명칭을 ‘청라상’으로 개칭하고, 더욱 다양한 작품들이 조성된다. 최우수상에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이 주어지는 본 행사에는 서라벌꽃예술협회, 한국꽃꽂이대경협회, 한국프레스플라워협회, 한국플라워디자인협회, 현대화예협회화원아카데미연합회, 한국화원협회, 필리핀대학교 등 15개의 원예협회 및 플로리스트가 참가하여 열띤 경쟁을 펼친다. 소풍이라는 주제를 꽃으로 해석한 15개의 작품을 천천히 감상하는 것이 이번 꽃박람회의 하이라이트가 될 전망이다.

한편, 청라상관과 더불어 ‘신나라 경북’을 주제로 한 경상북도 홍보관, 대구꽃박람회와 상생발전 MOU를 체결한 고양국제꽃박람회 조성관, 이대발 농업 명장의 동양난 전시, 분재, 수생식물, 야생화, 생활꽃꽂이, 도시농업이 특별관으로 조성되어 참관객의 볼거리를 충족하고, 꽃차문화진흥협회 꽃먹거리관을 조성하여 꽃을 활용한 다양한 음식을 선보인다.

 대구시는 화훼산업의 발전을 위해 대구지식재산센터와 함께 추진한 원예 특허 공모전 입상작을 전시하여 톡톡튀는 원예아이디어를 대중에게 공개할 예정이다. 엑스코 광장에는 대구꽃박람회 꽃 탑과 고양시의 상징인 다육이 동산이 조성되며, 불로화훼단지가 직접 생산하는 화훼를 판매하는 등 플라워마켓이 조성되어 다양한 품종의 화훼를 한자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박람회는 경상북도와 고양국제꽃박람회가 규모를 확대해 참가하며, 롯데백화점, 커피명가, 이마트, 땅땅치킨이 지역 화훼산업발전을 위해 함께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어 더욱 의미가 깊다.

 대구시 김연창 경제부시장은 “이번 꽃박람회는 엑스코 1층 야외광장부터 5층 하늘정원을 잇는 5가지 입체적인 테마 소풍길을 조성해 어린이부터 청장년까지 3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박람회로 준비했다. 특히, 꽃박람회에 사용되는 꽃 중에 대구에서 생산되는 꽃의 비중을 높이는 등 대구화훼생산농가의 소득증대를 위해서도 노력했다”고 말했다.

 관람 시간은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이며, 입장료는 7,000원으로 사전등록 시 4,000원에 관람할 수 있다.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www.flowerdaegu.kr 참조, 문의 053-601-5238)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