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천안시가 설치하고 백석대학교가 수탁 운영하는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센터장 최완열)은 지난 5월 21일에 천안시청소년카페「카친1318」에서 ‘학부모 서포터즈단’ 발대식을 개최했다.

‘학부모 서포터즈단’은 청소년 자녀를 둔 학부모들로 구성이 되었으며, 학부모 서포터즈 모니터링 활동을 통한 지역사회 관심제고를 위해 조직 되었다. 이 번 행사는 청소년카페 사업 안내, 서포터즈 역할 안내, 단장 선출 및 조직 구성, 위촉장 수여 등의 일정으로 이루어졌다.

천안시청소년지원센터 꿈드림 최완열 센터장은 “ 청소년의 건전한 여가활동과 건전한 문화공간에 대한 학부모들의 관심에 감사드리며, 보다 지역주민들의 참여를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 하겠다” 는 포부를 밝혔다.

학부모 서포터즈단으로 천안학교사랑어머니회 회장을 역임했던 박승희 자문위원은 “청소년 학부모들의 참여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 준 것에 감사하고 적극적으로 활동하겠다.” 각오를 나타냈다.

‘학부모 서포터즈단’은 정기모임 및 수시모임을 통해 청소년카페를 운영하는데 의견을 제시하고, 청소년카페 홍보대사 역할을 통해 이용자를 확대, 청소년카페 모니터링 및 청소년카페 운영 후원 등의 역할을 한다. 또한 ‘학부모 서포터즈단’으로 활동하는 위원에게는 위촉장 수여, 청소년 이해 및 부모교육, 자원 봉사 활동 시간 인정 등의 특전이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