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영동군보건소는 20일 오후 2시 보건소 건강증진교육실에서 고혈압 환자와 가족들을 대상으로‘고혈압 합병증 장애예방 교실’을 열었다.

이번 교육은 최근 인구의 노령화와 생활습관의 서구화에 따라 심뇌혈관 질환이 매년 증가함에 따라 고혈압예방 및 관리 방법에 대한 인지도를 높이고 건강생활 실천을 유도해 고혈압으로 인한 합병증을 예방하고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능력을 향상시켜 주기 위한 것이다.

교육은 이화은(영동병원 내과 과장) 강사가‘고혈압 합병증 예방 및 식사 운동 요법’강의를, 최영아(김천과학대학 간호학과 교수) 강사가‘뇌졸증 증상 및 장애 예방 ’에 대해 강의를 했다.

한편 보건소는 합병증 예방과 치료를 위해 관내 의료기관(조은안과, 정준내과)과 협력해 고혈압 환자를 대상으로 정밀안저검사, 미세단백뇨검사, 심뇌혈관 합병증 등을 무료 검진해 오고 있다.

보건소 관계자는“30세 이상 성인은 정기적으로 혈압을 측정하는 등 고혈압에 의한 심뇌혈관 질환을 예방 하는게 무엇보다 중요하다.”며“고혈압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규칙적인 운동과 정상체중 유지, 음식 싱겁게 먹기, 금연, 절주, 스트레스 조절 등 올바른 생활습관을 지켜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