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는 이달 16일부터 27일까지 고속도로 졸음쉼터에서 창업을 희망하는 만 20세(‘95.12.31)이상 만35세(’80.1.1)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푸드트레일러’ 창업 아이템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공모 대상지는 수도권의 경부선 오산(서울) , 대구경북권의 경부선 검단(서울, 부산) 및 , 부산경남권의 남해선 지수(부산) 등 4개 졸음쉼터이며,

모집 아이템은 졸음쉼터 내 지정된 공간인 푸드트레일러에서 창업이 가능한
창의적인 간식류와 식사류이다.

이번 공모로 서울외관순환도로 졸음쉼터에만 운영중이던 푸드트레
일러가 대구경북권․부산경남권 등 전국으로 확대 운영된다.

참가를 원할 경우 한국도로공사 홈페이지(www.ex.co.kr)를 참조해신청서류를 작성하고 창업을 희망하는 졸음쉼터가 속한 한국도로공사 각 지역
본부에 방문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이번 공모는 창의적인 아이디어는 있지만 자금여력이 부족한 청년들이 졸음쉼터에서 푸드트레일러를 운영하고 이를 기반으로 사회에서 자립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마련됐다.

도로공사는 6월중 사업계획서 심사와ㆍ심층 면접을 통해 푸드트레일러 운영자를 최종 선발해 6월말에 영업을 개시한다는 계획이다.

우수 아이템을 제출한 창업자는 최대 2년간(1년 원칙, 성과평가 결과에 따라 우수매장은 1년 연장 가능) 푸드트레일러를 직접 운영할 수 있게 된다.
도로공사는 푸드트레일러를 제공하고 임대료도 초기 6개월 동안 면제를 해주는 등 창업자가 경제적 부담을 덜고 조기에 정착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창업 컨설팅, 상품개발 및 성과평가 등 체계적인 사후관리로 푸드트레일러가 안정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해 청년 창업자에게는 창업의 꿈과 희망을, 고속도로 이용객에게는 더 편안하고 쾌적한 휴식공간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한국도로공사는 지난해 국토부ㆍ식약처와 협의해 졸음쉼터에서도 푸드
트럭(푸드트레일러) 영업이 가능하도록 관련 법령을 개정했으며, 휴게시설이
부족한 서울외곽선ㆍ영동선 등에 졸음쉼터를 조성하고 11대의 푸드트럭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