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재)대장경천년세계문화축전 조직위원회가 오는 23일(금) 경남 합천에서 개최되는 “2011 대장경천년세계문화축전”의 다양한 볼거리와 여행 정보를 블로그 콘텐츠로 제작하는 공모전을 열었다.

“대장경천년 축전 블로그 콘텐츠 공모전”은 오는 30일(금)까지 응모 가능하며, 조직위원회는 독창적인 콘텐츠를 선정해 우수자에게는 상금과 축전 입장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응모작은 “살아있는 지혜 고려대장경 이야기”, “대장경 축전의 다양한 볼거리와 관람 정보”, “더 즐겁게 대장경 축전과 해인사를 즐기는 여행코스” 등 대장경 축전을 알리는 세 가지 주제 중에서 하나를 택해 자유롭게 구성한 블로그 콘텐츠면 된다.

이번 공모전에는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대장경 축전을 효과적으로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정보와 사진을 담은 알차고 독창적인 블로그 콘텐츠를 제작해 개인 블로그나 카페에 올리고 이메일(tripitaka@prain.com)로 제출하면 응모된다.

수상작은 전문가 심사를 통해 10월 11일 선정해 발표하며, 최우수상(1명) 200만원, 우수상(2명) 50만원, 장려상(5명) 20만원의 상금과 조직위원장 상장이 수여되고, 축전 입장권(각 2매)이 부상으로 주어지고, 수상작은 대장경 축전 온라인 홍보에 활용될 예정이다.

자세한 공모전 정보는 대장경축전 공식 블로그(blog.naver.com/festival2011)와 홈페이지(www.tripitaka2011.com)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