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과 재단법인 충청남도청소년진흥원(원장 장기수)를 비롯한 전국 17개시·도 청소년활동진흥센터가 주관하는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Global Youth Service Day·GYSD) 한국행사가 5월 1일부터 29일까지 교육부와 중앙일보 후원으로 전국적으로 펼쳐진다.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GYSD)은 1988년 시작된 세계적인 청소년 자원봉사 행사로 매년 100여 개의 국가가 참여하고 있으며, 만 9세 이상~24세 이하의 청소년 개인이나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 청소년 동아리·단체라면 누구나 참여 신청할 수 있다.

한국에서는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을 중심으로 2001년부터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GYSD)을 기념하는 국제적 행동에 동참하고 있으며 올해는‘지역사회와 함께하는 자원봉사활동’을 주제로 오는 4월29일까지 다양한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할 참가자를 모집한다.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GYSD) 참가 청소년에게는 봉사활동 종료 후 제출한 활동 결과보고서를 바탕으로 활동증명서가 발급되며, 심사를 거쳐 선정된 우수 활동사례에는 최우수상(여성가족부장관 3점, 교육부장관상 1점)을 비롯하여 우수상, 장려상 등 총 64점의 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부터는 활동수기 부문이 신설되어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GYSD)에 참여한 청소년의 이야기를 더욱 생생한 목소리로 전해들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수상자에게는 여성가족부장관상, 중앙일보사장상이 수여될 예정이다.

세계청소년자원봉사의날(GYSD) 신청과 관련하여 자세한 사항은 본원 홈페이지(www.cnyouth.or.kr) 공지사항 또는 청소년활동진흥센터 041-562-9003 전화문의를 통해 확인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