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성남시] (재)성남시청소년재단(이사장 이재명)은 4월 16일(토)요일 오후 2시~6시까지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2016년 부제 : 청소년과 문화를 잇다!) 개막식이 청소년과 지역주민이 함께 하여 개최한다.

이번 성남시청소년어울림마당 부제는 ‘청소년과 문화를 잇다!’로 주요내용은 축제 속에 세월호 추모를 잇다! 세월호 2주기 추모부스, 성남시청소년재단 소속 34개 자치조직들이 마을·꿈·세대·나눔·사람을 잇다! 라는 내용을 담아 올해 초부터 새롭게 준비한 기획부스이며, 그 외에도 스프링아트 퍼포먼스, 동아리공연 등 청소년이 주체가 되어 지역과 함께 나누는 장으로 준비가 된다.

특히 사회 다양한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과정을 준비한 의식 있는 청소년 들의 기획부스로 세계문화유산 인식조사, 청소년인권, 청소년정책알기 등은 축제 속에 의미를 더했으며 지역을 잇는 체험부스에는 차바이오컴플렉스도 함께 하여 후원물품을 기부, 나눔에 동참할 계획이다.

이번 개막식을 시작으로 성남시 청소년어울림마당은 총14회를 개최하며 분당 구청, 서현역로데오거리, 판교25통 등 성남시 전역을 청소년문화1번길~6번길로 지정하여 매주(토)요일 오후2시~6시까지 청소년들의 문화교류의 장을 열게 된다.

또한 경기도, 성남시 주최 성남시청소년재단이 주관하고 있는 성남시 청소년 어울림마당은 2012년부터 현재까지 경기도 대표로 운영하고 있으며, 2013년 여성가족부장관상을 수상한바 있다.

경기도 대표 성남시 청소년어울림마당에 참여하고 싶은 청소년들은 홈페이지(http://www.snzone.or.kr)를 통해 사전접수 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분당판교청소년수련관 청소년활동팀(031-729-9659, 9665)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