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가 '2016 서울 보도블록 EXPO' 참가업체 모집을 4월 14일~4월 29일까지 접수를 받는다고 밝혔다.

'2016 서울 보도블록 EXPO'는 올해로 4회째를 맞이하는 행사로 시민의 보행에 없어서는 안되는 블록에 대한 기술정보의 교류와 우수블록제품 및 가로시설물을 소개하는 행사이다.

주요 프로그램으로는 ▴보도블록 신개발품 전시회 ▴국제 블록포장 포럼 ▴보도블록 기술혁신 발표회 ▴나는 “보도(步道) 지식왕” 골든벨을 울려라 ▴보도는 “내가 걷는 길”홍보대사를 찾아라 ▴시각장애인 안전한 보도를 걷다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준비됐다.

올해 보도블록 EXPO에서는 국외 보도환경 개선과 투수블록 포장의 기술 연구 자료를 발표하고, 정보교류를 위한 ‘국제블록포장 포럼’과 국내 보도블록 관련 기술 개발 활성화를 위해 블록의 생산기술 및 우수제품을 소개하는 ‘기술혁신 발표회’를 각각 개최한다.

또한 시민들이 직접 참여하고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됐다.

시민들이 느끼고 있는 과거 보도블록공사 및 보도블록에 대한 불신을 해소하기 위해 O,X퀴즈를 맞추는 ‘나는 보도(步道) 지식왕 골든벨을 울려라’ ▴소셜네트워크 서비스(SNS)를 이용한 보도블록 홍보왕을 찾는 ‘보도는 “내가 걷는 길” 홍보대사를 찾아라’ ▴시각장애인의 지팡이에 IT기술을 반영한 스마트 지팡이를 체험하는 ‘시각장애인 안전한 보도를 걷다’ ▴서울시의 과거 보도부터 미래의 보도까지 볼 수 있는 ‘보도(步道)의 미래를 보다’ ▴블록형상의 퍼즐패턴을 연상하여 마지막 배열을 맞춰 IQ를 알아보는 ‘블록으로 테스트하는 나의 IQ는?’ 등이 진행된다.

5월 24일~26일 EXPO 기간 중 서울광장에 보도블록 관련 제품 전시에 참가할 업체는 4월 14일~4월 29일까지 접수하면 된다.

프로그램 및 신청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서울시 홈페이지(http://safe.seoul.go.kr/bodoexpo)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보도블록 엑스포 신개발품 전시회 참가신청 :(blockmania15@seoul.go.kr)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