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2016고양국제꽃박람회를 겨냥한 고양시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사업의 첫 단추로 고양이 인력거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체험 관광의 일환으로 인기 몰이를 하고 있는 인력거 투어가 고양시에서 탄생한다. 시의 핵심 정책인 고양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사업의 시작을 알리는 신호탄이기도 하다.

시는 평범한 골목길에서 인력거꾼의 입담으로 몰랐던 뒷이야기들을 들려주며 친근감 있는 도시를 만드는 인력거 사업에 시민의 관심과 참여를 높이기 위해 베스트 장소 추천 공모전을 진행한다.

드라마 촬영 맛집, 오래된 전통 음식점, 프러포즈하기 좋은 곳, 베스트 포토존 등 다양한 소재로 고양시 인력거 투어를 하면서 즐길 수 있는 장소를 추천하면 된다.

오는 15일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고양시 문화관광 홈페이지(www.visitgoyang.net)를 참조하거나 고양시 신한류관광과(031-8075-3404)로 문의하면 된다.

▲고양시 대표성 ▲참신성 ▲연계성 등 3가지 평가항목을 기준으로 총 65점을 선정하며 다음달 3일 고양시 홈페이지에서 발표 예정이다.

최우수 5명에게는 엠블호텔 숙박권, 우수 10명에게는 고양원마운트, 한화아쿠아플라넷 일산 등 입장권과 입선 50명에게는 5만원 상당의 식사권 등 푸짐한 상품이 제공된다. 또한, 행운상 200명에게는 2만원 상당의 상품쿠폰이 제공된다.

시 관계자는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소재가 발굴되면 이를 스토리로 엮어 인력거용 캐릭터 지도를 제작할 예정”이라며 “지역 내 민간 기업을 참여시키고 전 국민이 직접 만들어가는 개방형 시스템을 고양관광 혁신사업으로 더욱 확대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고양 신한류 문화관광벨트 사업은 고양시 3대 관광 핵심전략으로 ▲K-컬처밸리, ▲신한류 3대 스트리트, ▲고양 관광특구 활성화 사업이다.

시는 지난해 경기도 주관 경기 북동부 경제특화발전사업 공모에서 우수상을 받아 도비 50억 원과 시비15억 원의 사업비를 확보하는 등 ‘고양 신한류 3대 스트리트’ 구축을 내실 있게 준비하고 있다.

신한류 3대 스트리트 조성사업(안)으로 K-팝 스트리트, K-필름 스트리트, K-스타일 스트리트와 이들 콘텐츠를 활성화하고 연계할 수 있는 고양이 기차, 고양이 홍보차량, 고양이 인력거 사업이 복합적으로 진행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