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마두청소년수련관에서 60여명의 자치동아리 청소년들과 함께 청소년 자치동아리 인준식 및 2기 청소년운영위원회(MY그린볕) 위촉식을 실시했다고 4일 밝혔다.

청소년들과 함께 기획, 준비, 추진된 이번 인준식은 총 3부로 구성됐다. 1부에서는 2기 청소년운영위원회 위원 위촉, 자치동아리 인준, 임원단 임명식이 진행됐다.

2부에서는 참석자 모두가 함께하는 관계형성 프로그램을 통해 친교의 시간을 갖고 3부에서는 청소년운영위원회 ‘MY그린볕’과 영어 봉사동아리 ‘FeFe’, 청소년축제기획단 ‘비상구’, 청소년자원봉사동아리‘Volun-Up’, 청소년기자단 ‘Youth Porter’, 대학생지도자 동아리‘Phyllis’의 개성 있는 소개와 장기자랑 시간이 이어졌다.

이날 프로그램에 참여한 청소년들은 “많은 친구들을 알게 돼 기쁘고 앞으로 활동이 즐거울 것 같다”며 “열심히 활동해 다른 친구들에게도 이런 재미있는 청소년활동이 있다는 걸 알려주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마두청소년수련관은 올해 청소년 활동의 운영방향을 ‘주인이 되는 청소년, 함께하는 청소년, 참여하는 청소년’으로 정하고 청소년이 주체적으로 활동할 수 있도록 많은 다양한 기회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