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한국도로공사(사장 김학송)는 4월 1일부터 전국 24개 대학교를 대상으로 ‘대학생 취업역량강화를 위한 교육기부’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해에는 산학협력 MOU 체결 대학교(김천대, 경상대, 금오공대)만을 대상으로 기부를 실시했지만, 올해는 OPIc* 평가점수를 학사과정에 반영하고 있는 전국 36개 대학교로 확대 실시한다.
* OPIc(Oral Proficiency Interview-Computer) : 외국어 말하기 시험

도로공사는 24개 신청 대학교를 우선적으로 지원하고 그 외 대학교는 추후 협의를 통해 지원할 계획이다.

해당 대학교에 재학 또는 휴학 중인 학생들은 ▲ 어학, 경영, 인문, 교양 등 3,000여개의 모바일러닝 지식콘텐츠 ▲ OPIc·영·중·일어 등 80개 어학 e러닝 ▲ 교내 OPIc 오프라인 특강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 OPIc 시험 응시시 10%(신입생의 경우 40%)의 할인권이 제공된다.

수강신청은 4월 1일부터 도로공사 전용 홈페이지(https://uedu.ex.co.kr/kedu.do)에 접속해 할 수 있으며, e러닝 학습 등 본격적인 서비스는 4월 15일부터 제공된다.

도공관계자는 “ 교육기부를 전국으로 확대함에 따라 수강신청이 조기에 마감될 수 있으니, 수강신청을 서둘러 달라”고 당부했으며, “앞으로도 공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지속적인 산학협력 교육기부 사업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