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여성회관은 다음달 7일 청년층 취업준비생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엄마표 취업코칭 노하우’ 무료 특강을 실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여성회관은 국가적으로 심각해진 청년층 취업난을 더 이상 남의 이야기가 아닌 우리 가정과 이웃의 걱정거리로 보고 조금이나마 고민을 덜어주고자 이번 특강을 진행한다.

부모가 먼저 최근 노동시장의 흐름을 바르게 알고 우리 아이들과 취업에 대해 소통할 수 있어야 변화하는 직업 환경에 신속하게 대처할 수 있다는 판단에서 특강을 준비하게 됐다.

이번 강연은 4월 7일 오전 10시 30분부터 여성회과 2층 중회의실에서 진행되며 ▲엄마가 알아야 할 직업 환경의 변화와 필수 취업상식 ▲인문계와 여대생 취업의 문제점 ▲취업준비생 자녀와 어떻게 열린 대화를 할 수 있나? ▲공무원·공공기관·대기업·중견기업·정부 취업지원제도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이다.

수강을 희망하는 사람은 고양시 여성회관에서 전화(031-8075-4626~7) 또는 방문 접수하며 선착순 50명을 모집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여성회관 홈페이지(www.goyangwoman.org)를 참조하거나 취업상담실(☎ 031-8075-4626~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여성회관에서는 기혼여성의 일자리 창출과 관련한 다양한 프로그램도 매월 운영 중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