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사) 대한걷기협회(회장 조규정.호남대교수)창립 총회가 26일 오후 2시 서울 올림픽 파크텔 2층 로마홀에서 전국 이사및 시,도 대의원등이 참석한 가운데 열렸다.

창립 총회는 그동안 국민생활체육회 전국 걷기연합회에서 대한체육회로 통합 됨에 따라 창립경과 보고,회장및 임원 선출,정관심의,사업예산심의등으로 이루어 졌으며,초대 대한걷기협회장으로 조규정(호남대레저스포츠학과 교수) 전)국민생활체육전국걷기연합회장를 만장일치로 추대 했다.

조회장은 호남대학교 스포츠산업인력개발원장으로 스포츠레저 이벤트개발전문,스포츠시설경영전문인력등 500여여명의 전문가를 배출하여 2015 하계U대회와 각종 스포츠대회를 지원 하는등 우리나라 스포츠산업 발전에 앞장서 왔다.

조회장은 "새롭게 출범 하는 대한 걷기협회가 명실공히 우리나라 걷기운동 중심 단체로 성장 할수 있도록 행정력을 집중 하겠다"고 말했다.

세종특별자치시걷기협회 국만수 부회장은" 세종시가 국토에 중심으로 전국 걷기대회를 유치하고 각종 워크솝등이 이루어져 걷기운동이 국민운동으로 활성화 되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했다.

김주희 사무처장은" 앞으로 조직과 걷기운동의 활성화를 위하여 전국 걷기대회 및 지도자 육성등에도 역량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