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유성선병원 국제검진센터가 3월 14일 중국 기업체 임직원 90여명을 대상으로 건강검진을 실시했다.

이들 수진자들은 기아차 중국법인의 우수대리점으로 선정된 사장단으로 포상차 선병원에서 검진을 받게 된 것이며, 올해로 4번째 방문이다.

이날 수진자들은 종합검진을 비롯한 위·대장내시경, 뇌혈류검사, 심·뇌혈관 256 CT, 부위별 초음파, 구강검진 등 맞춤형 정밀검진을 받았다. 또한 이들은 엑스포과학공원 등 대전의 주요 관광시설을 둘러보기도 했다.

선병원은 원활한 검진을 위해 중국 현지인 및 통역이 가능한 코디네이터를 배치, 검진 만족도를 높여 큰 호응을 얻었다.

수진자 짱닝(張寧) 씨는“호텔 같이 고급스럽고 편안한 분위기와 시설, 첨단 장비와 임직원들의 친절한 서비스까지 매우 감동을 받았다”며, “다음에도 꼭 이곳에서 검진을 받고 싶다”고 말했다.

이규은 선병원 경영총괄원장은 “검진을 위해 찾던 해외환자들이 암, 척추․관절 심·뇌혈관 등 중증질환 치료를 위해 방문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감동서비스를 통해 다시 찾고 싶은 병원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선병원을 찾은 해외환자는 5,000여명으로 2011년 870여명에서 최근 5년간 500%가 넘는 증가율을 보였다. 또한 지난 해엔 벨라루스의 수도 민스크시에 건립되는 가즈프롬메디컬센터 설립 컨설팅 계약을 수주, 한국 의료기관 최초로 유럽에 병원수출을 이뤄낸 바 있다.

이같이 해외환자 진료 및 한국 의료시스템의 해외 진출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복지부 글로벌 헬스케어 유공포상을 3년 연속 수상하기도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