꿈을 키우는 청와대 견학 체험학습 운영

 

 

 

 

 

 

 

 

[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대통령이 사시는 청와대가 이런 모습이었구나.” 삼양초등학교(교장 이은자) 학생 40여명은 방학을 맞아 지난 8월 30일 청와대 견학을 실시하였다.

이번 청와대 나들이는 지난 겨울방학동안 실시한 학력신장프로그램 ‘디딤돌교실’에 성실히 참여한 학생들을 격려하고 꿈을 키워주고자 삼양초등학교 김용현 총동문회장의 후원으로 이루어지게 되었다.

학생들은 청와대 나들이에서 청와대를 소개하는 영상을 시청하였으며, 안내에 따라 대통령 집무실이 있는 본관, 청와대의 아름다운 정원인 ‘녹지원’, 손님을 맞이하는 ‘영빈관’ 등을 직접 견학하며 우리나라의 대통령이 사시는 청와대를 직접 보고 느끼는 체험을 실시하였다.

김용현 총동문회장은 “비록 짧은 나들이지만 농촌학생들이 도시의 문화를 체험하고 우리나라를 이끄는 대통령이 머무르시는 청와대를 견학하며 문화적 격차를 줄이고 꿈을 키우는 뜻깊은 나들이가 됐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날 견학에 참가한 삼양초등학교 손인창(6학년) 학생은 "평소에는 가보기 힘들고 텔레비전으로 만 보았던 청와대에 직접 방문할 수 있어서 뜻 깊고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은자 교장은 "이번 견학을 통해 우리 어린이들이 좀 더 큰 꿈과 이상을 가진 훌륭한 사람으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