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재단법인 강원문화재단(이사장:김성환)에서는 2016년도 ‘우리가락 우리마당’사업에 출연할 도내의 역량 있는 전통예술분야의 단체를 모집한다.

‘우리가락 우리마당’ 사업은 국악 등 전통예술분야의 상설공연으로, 작년에는 삼척, 원주, 강릉에서 진행한데 이어, 올해는 춘천 풍물시장 야외공연장과 태백 황지연못 야외공연장에서 도민을 찾아갈 예정이다.

출연단체 접수는 3월 7일부터 21일까지 15일간 국가문화예술지원시스템에서 가능하며, 지원 자격은 ▲ 도내에 소재하는 전통예술단체 ▲ 최근 3년간(2013~2015년) 3회 이상의 단독 주관 행사 실적을 가진 단체이다.

특히 강원도의 우수 콘텐츠를 개발하기 위해 ▲ 2018평창 동계올림픽 콘텐 츠를 활용한 작품 ▲ 강원도 콘텐츠를 활용한 작품 ▲ 강원별곡 국악창작 곡을 활용한 작품 ▲ 대중적인 작품 및 별도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단 체는 우대 한다.

‘우리가락 우리마당’ 사업은 올해 3년째 맞는 사업으로, 전통과 현대를 아우르는 공연과 관객이 함께하는 체험행사로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으며, 강원도의 특색을 살려 2018평창 동계 올림픽의 문화 콘텐츠로 성장하고 있다는 호평을 받고 있다.
강원문화재단 오제환 사무처장은 올해 ‘우리가락 우리마당’사업이 특별 기획 공연 등 더 알찬 구성과 내용으로 진행될 예정이라며, 도내의 역량 있는 전통예술단체들의 많은 참여와, 도민들의 뜨거운 관심과 응원을 부탁한다‘고 전했다.
보다 자세한 정보는 강원문화재단 홈페이지(www.gwcf.or.kr)를 참고하거나, 강원문화재단 문예사업팀 033-240-1344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