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이사장 김한욱, 이하 JDC)는 신화역사공원 J지구 추진사업의 일환으로 제주의 신화와 전설을 소재로 한 탐방로 조성이 본격적으로 추진된다고 2일 밝혔다.

JDC가 총 사업비 약 27억원을 직접 투자하는 제주 신화‧전설 탐방로는 총 길이가 3.2㎞이며, 기존 시설지와 옛길을 정비하여 제주의 정취를 느낄 수 있는 돌담길 등과 함께 전시·문화 공간의 쉼터를 조성하게 된다.

JDC는 금번 사업을 위해 지난해 8월과 11월 두 차례의 도민 의견수렴 과정을 거치고 도내 다수의 신화·전설 전문가의 참여와 도움을 받아 지난 1월 착공한 바 있다.

탐방로 쉼터 내에는 제주의 지역별 신화와 전설을 주제로 한 조형물이 설치되고 도민과 일반인이 참여할 수 있는 사진전 등도 개최된다.

또한, 제주 신화·전설 탐방로 모바일앱 서비스를 통해 지역의 다양한 신화·전설 이야기와 전통 문화, 먹거리 정보 등도 제공될 예정이다.

JDC 관계자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도민 의견수렴과 더불어 도내 문화, 예술의 커뮤니티 공간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도내 유관기관과 협력해 나갈 예정”이라며 “오는 6월 개장 후, 재미있고 다양한 운영프로그램을 도입해 방문객에게 추가적인 볼거리를 제공할 것이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