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선병원재단(이사장 선두훈) 직업환경의학센터(소장 김용규)가 3월 4일 오전 10시부터 대전 리베라호텔 1층 토치홀에서 보건관리 및 책임자 등을 대상으로 근로자 건강보호 및 질병예방을 위한 ‘2016년 제 5회 직업건강증진을 위한 역량강화 세미나’를 개최한다.

이날 세미나는 선병원 이규은 경영총괄원장의 인사말을 시작으로 △2016년 보건 정책방향 및 변경된 제도 이해(직업환경의학센터 김용규 소장) △2015년 건강관련 이슈 및 건강진단 분석(직업환경의학센터 이의철 과장) 등에 대한 실무적인 강의가 진행된다.

이어 △뇌졸중과 어지럼증(유성선병원 뇌졸중센터 한호성 소장) △임플란트의 이해(선치과병원 구강외과 오민석 부장) △수면장애 관리(대전선병원 정신건강의학과 신동원 과장) 등 사업장 보건관리에 유용한 건강 정보도 함께 나눌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각 기관 및 사업장별로 사전접수를 진행하고 있으며 현장접수도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이규은 경영총괄원장은 “각 기관 인재들의 건강을 책임지는 보건관리 및 책임자 여러분들이 모여 유익한 교육 및 정보의 장이 이루어지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선병원 직업환경의학센터는 근로자 건강진단, 작업환경측정 등 다양한 산업보건업무를 수행하고 있으며, 향후 다양한 주제로 정기 세미나를 이어나갈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