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제주특별자치도는 2016년 2월 26일 제주특별자치도 전기자동차 활성화 위원회의를 개최하고 위촉 위원에 대하여 원희룡 제주특별자치도지사가 위촉장을 수여하였다.

전기자동차 활성화 위원회는 전기자동차 보급정책의 결정과 집행 등의 과정에 전문가 및 도민의 의견을 반영하기 위하여 제주특별자치도 전기자동차 보급 촉진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조례에 근거하여 구성되었다.

총 15명으로 구성된 위원회는 전기차 보급과 연관 전후방 산업, 전기차 생태계에 전문성을 갖춘 학계, 관련 기관․단체 등의 전문가들과, 도민들의 의사를 대변할 수 있는 도의회, 언론계, 환경단체 관계자 등 15명으로 구성하였고,

전기자동차 업무 담당국장, 주택․교통 업무 담당국장, 환경업무 담당국장, 행정시 부시장 등 5명은 당연직 위원으로 포함되었다.

이번에 위촉되는 위원들은 2018년 2월 25일까지 2년 동안 위원회 활동을 추진하게 되며, 오늘 위촉식에서는 위촉장 수여와 함께 위원장과 부위원장을 선출하고 제주 전기차 중장기 종합계획, '16년도 전기차 보급사업 계획에 대하여 보고를 받게 된다.

앞으로 위원회는 전기차 활성화 계획, 전기차 보급 및 충전인프라 구축 관련 중요 시책, 전기차 관련 산업 육성을 위한 민ㆍ관ㆍ산·학 협력 사업, 전기차 시범마을 지정에 대한 사항을 심의와 자문 역할을 하게 되며, 전기차 보급과 산업 육성, 이용자 편의 정책 등을 보다 내실 있는 추진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