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사회]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위원장 이정희)는 제20대 국회의원선거와 관련하여 오는 2월 26일(금)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KBS 스튜디오에서 제2차 공직선거정책토론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 날 토론회에서는 김진석 KBS 보도위원이 사회자를 맡고, 각 당의 사회․복지 정책 방향에 대해서 새누리당 문정림 원내대변인, 더불어민주당 이언주 원내대변인, 국민의당 김관영 디지털정당위원장, 정의당 김제남 원내수석부대표가 참여하여 ▲ ‘복지예산’, ▲ ‘사회양극화’를 주제로 토론할 예정이다.

토론회 의제는 각 당의 정책 등에 대한 심층토론이 이루어지도록 정당․단체․학회 등의 의제 추천, 전문가 조사, 국민제안을 통해 수집한 의제를 바탕으로 결정하였다.

아울러, 역동성있는 토론을 위하여 토론자간 상호 토론하는 방식과 각 토론자가 주도권을 가지고 질문․답변하는 주도권 토론 방식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번 토론회는 KBS·MBC를 통해 동시 생중계되며, 시청하지 못한 일반국민은 언제든지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 누리집(www.debates.go.kr)「토론회 다시보기」서비스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한편, 중앙선거방송토론위원회는 토론회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누리집(www.debates.go.kr)을 통해「국민모니터링」도 실시할 예정이며, 제3차 공직선거정책토론회 토론주제 등에 대한 국민제안 공모도 3월 4일까지 진행되므로 많은 시청과 참여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