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논산시] 재경논산시향우회(회장 전창열)는 지난 23일 엘루체컨벤션웨딩홀(서울 서초구 반포동 소재)에서 ‘2016 정기총회 및 신년하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황명선 논산시장, 임종진 논산시의회의장, 시의원을 비롯해 전창열 재경논산시향우회장, 오장섭 충청향우회중앙회 총재 등 출향인사 400여명이 함께 해 뜨거운 고향사랑 열기를 가늠케 했다.

최영민 운영위원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신년하례와 2015년 업무 및 결산보고 및 감사보고, 2016년 업무계획 보고, 장학금 및 감사패 수여, 축사 순으로 이어졌다.

이날 재경논산시향우회에서는 청강문화산업대학교 이다은 학생 외 5명에게 총 550만원의 장학금을 수여했으며 고향을 빛낸 인물로 참군인으로는 박성규 前 제1야전군사령관이, 기부왕으로는 전영채 인우산업(주) 회장이, 법조인으로는 최은수 前 특허법원장이 선정돼 눈길을 끌었다.

그 외에도 박영돈 부회장, 여칠식 상임위원 외 2명이 충청남도지사와 논산시 감사패를 받았으며, 조남각 상임고문 외 2명이 서울시의회 의장상과 박수구 상임위원 외 3명이 충청향우회 총재상을 수상했다.

황명선 시장은 인사말을 통해 “KTX훈련소신설, 탑정호의 중부권 관광명소화, 밀리터리파크 조성, 돈암서원 유네스코 등재 추진 등 고향발전에 최선을 다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전창열 향우회장은 “저마다 서 있는 자리는 달라도 지향점은 같다”며 “올해도 향우회원들의 고향발전에 대한 끊임없는 관심과 지원으로 논산발전에 견인차 역할을 하자”고 다짐했다

정기총회에 참석한 향우회원들은 논산시정의 주요 현안사업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서로 덕담을 주고 받고 향우 간 친목과 우의를 다지는 친교의 시간을 통해 고향에 대한 끈끈한 마음을 확인했다.

한편, 재경논산향우회는 올해로 44주년을 맞으며 약 1,200여명의 회원을 보유, 고향사랑마음을 잊지 않고 딸기축제, 강경젓갈축제 등 지역축제때마다 대거 고향을 방문해 훈훈한 고향의 정을 느낄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장학금 기탁 등 지역발전을 위한 다양한 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