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센터장 진오 스님)는 지난 8월 24일 김천요리제과직업전문학교 강의실에서 가족의 소중함을 알리고 건강한 가족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가족 사랑의 날』행사를 실시했다.

이번 『가족 사랑의 날』에는 10가정 총 35명이 참가하여 오후 7시로부터 9시까지 2시간 동안 ‘온 가족이 함께하는 요리교실’이란 주제로 가족이 함께 오트밀과 코코넛가루를 이용한 머핀과 레모네이드를 직접 만드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행사는 김병규(김천요리제과직업전문학교)강사의 지도아래 코코넛 오트밀 머핀에 들어가는 식재료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만드는 방법을 듣고 2가족 당 20개가량 만들 수 있는 재료를 가족들이 직접 계량하고 배분받아 온 가족이 함께 머핀을 만들고 뒤이어 생크림 케이크와 레모네이드 만들어 시식하며 모처럼의 가족나들이를 통해 만찬을 즐겼다.

김병규 강사는 “저칼로리의 식이섬유가 풍부한 오트밀은 다이어트와 변비에 도움이 되며 코코넛은 칼슘과 마그네슘의 흡수를 도와 이와 뼈를 튼튼하게 해 주는 역할과 질병예방,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며 “맛도 좋고 몸에도 좋은 코코넛 오트밀 머핀만들기를 통해 가족들이 많은 대화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가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가족 사랑의 날』은 여성가족부 가족친화문화조성사업의 일환으로 매주 수요일 정시에 퇴근해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문화를 조성해 가족친화적인 사회분위기를 만들자는 취지의 캠페인으로, 지난 2009년부터 시작된 ‘패밀리데이’가 대국민 한글명칭 공모를 통해 올해부터 ‘가족 사랑의 날’이라고 명칭이 바뀐 것이다.

김천시건강가정지원센터는 매월 넷째 주 수요일에 다양한 가족 사랑의 날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