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동구 풍동도서관은 오는 3월 2일부터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 ‘룰루랄라 도서관 가자’를 운영한다고 5일 밝혔다.

‘룰루랄라 도서관 가자’는 매년 3~6월, 9~11월 운영되는 도서관 견학 프로그램이다. 매주 수, 목요일에는 도서관 이용법 및 동화구연을 포함한 프로그램 견학을 실시하며 프로그램 견학이 없는 나머지 요일에는 자유견학을 실시한다.

이번 견학 프로그램은 도서관 동화구연 동아리 꿈트리 및 일산동화읽는 어른모임 등 여러 단체와 자원봉사활동가들의 도움으로 진행된다. 올해도 아동들이 도서관에 오는 재미를 느끼고 책 읽기를 좋아하는 습관을 형성하는 방향으로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어린이집 및 유치원은 풍동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44)에게 전화로 미리 예약하면 된다. 선착순 접수하며 회당 참여 가능 인원은 20명까지다.

한편, ‘룰루랄라 도서관 가자’ 프로그램의 목요일 동화구연을 담당하는 동아리 ‘꿈 트리’는 신규 회원을 모집한다. 꿈트리는 지난 2011년 결성돼 현재까지 자원봉사를 이어오고 있으며 회원들의 자발적인 참여로 견학 아동들에게 즐겁고 신나는 재미를 제공해 주고 있다.

고양시 도서관센터 홈페이지(http://www.goyanglib.or.kr/) 문화행사 접수 란을 통해 신청하면 되고 기타 자세한 사항은 풍동도서관 문화행사 담당자(031-8075-9144)에게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