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는 알코올문제를 가지고 있는 회원과 가족을 대상으로 2015년 11월 10일~2016년 1월 12일(화) 15:00~16:30에 알코올가족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였다.

이번 프로그램은 “알코올중독, 알코올중독의 회복, 가족의 회복 및 회복자원, 지역사회 회복자원 등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었으며, 정신건강 교육을 통해 알코올 중독 회원에 대한 이해를 높이고 건강한 가족 역할을 인지함으로써 회원과 가족이 건강한 회복에 동행할 수 있는 기회를 가지는 시간이 되었다.

교육에 참여한 가족들 중 한 명은 “그 동안 힘들었던 점에 대해 다른 사람들에게 말할 수가 없었는데 이 교육에서 만난 사람들과 이야기하면서 내가 어려워했던 점에 대해 공감 받을 수 있고 자녀가 술을 마셨을 때 내가 잘못 대처한 행동에 대해 알 수 있어서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다른 한 가족은 “내가 몰랐었던 정보를 알 수 있어서 좋았으며, 남편을 이해하고 나 자신도 알게 되는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고양시정신건강증진센터에서는 알코올 문제를 가지고 있는 대상자 및 가족의 회복을 돕고자 상담 및 프로그램을 무료로 진행하고 있으며, 기타 궁금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www.goyangmaum.org)나 전화(031-968-2333)를 통해 확인하기 바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