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인재양성의 산실 강원학사(원장 김정삼)에서는 미래의 주역으로 성장할 2016년도 신입사생을 선발한다. 지원서는 강원인재육성재단 또는 시군 홈페이지에서 내려받을 수 있으며 1월 7일부터 1월 29일까지 지원자 주소지의 시군청에 접수하면 된다.

특히 금년도 선발부터는 폭넓은 인재육성을 위해 지원자격을 대폭 완화하여 친권자 또는 본인의 주소지가 강원도로서 본인이 도내 고교를 졸업하였거나 계속 거주기간이 3년 이상인 경우에 지원이 가능하다.

또한, 그동안 지원이 불가능했던 대학원생(석사과정)도 지원할 수 있으며 서울은 물론 인천 및 경기 소재의 대학에 진학한 경우에도 지원할 수 있다. 선발기준은 성적, 가정형편, 면접점수 등으로 홈페이지에서 선발요강을 꼼꼼히 살펴보고 지원서와 증빙서류를 준비하는 것이 중요하며 결과는 오는 2월 17일 발표할 계획이다.

강원학사는 저렴한 사생부담금(월15만원)으로 가계부담을 덜고 우수한 인재들이 공동체 생활을 통해 인적네트워크를 형성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으며, 또한 맛과 영양을 충족하는 급식제공(1일3식)과 체력단련실, 휴게실, 독서실 등의 편의시설을 완비하여 사생들의 재사만족도가 최근 대폭 향상되었다.

한편, 금년 8월에는 서울 도봉구 창동에 제2 강원학사를 개사할 예정으로 수혜인원의 확대는 물론 접근성이 크게 개선될 전망이다.

제2 강원학사는 먼저 현 강원학사 사생 중 통학이 불편한 사생들을 대상으로 1차적으로 이전 입사하고 잔여인원은 시군추천 및 공개 경쟁선발을 통해 충원하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