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성남시] 크리스마스 이브인 24일 이재명 성남시장이 ‘산타’로 변신했다. 주빌리은행이 서울시와 함께 한 ‘산타 주빌리’ 행사에 참석한 것.

이재명 시장이 공동은행장으로 있는 ‘주빌리은행’은 이날 오후 서울시청 시민청에서 서울시와 업무협약을 맺고 악성채무탕감프로젝트에 협력하기로 했다.

이재명 시장은 인사말에서 “악성장기연체채권을 1/100 또는 1/200 가격으로 사서 없애주면 (채무자들이) 정상적인 경제활동인구로 복귀하고 복지지출도 없애주고 세금도 내게 되서 실제로는 정부로서도 엄청난 이익의 영역이 존재한다”며 주빌리은행이 진행하는 빚탕감프로젝트에 대해 설명했다.

서민 빚탕감 프로젝트를 시행해서 상당한 성과가 났다고 전한 이 시장은 “크리스마스 이브에 예수님의 뜻을 이어서, 성경에 나온 주빌리라는 단어를 빌려서 만든 은행을 오늘 서울시와 협력을 해서 새롭게 시작하게 된 걸 정말로 다행스럽고 감사하게 생각한다”고 말했다.

이어 “세상의 빚쟁이들에게 가장 큰 빛이자 선물이 되지 않을까 싶다.”며 “주빌리 산타가 대한민국에 설움이 넘치는 그런 힘든 채무자들에게, 좀비채권에 시달리는 그들에게 큰 꿈과 희망을 줄 수 있으면 좋겠다”고 덧붙였다.

이날 업무협약식에는 이 시장과 유종일 공동은행장, 제윤경 상임이사, 박원순 서울시장 등 주빌리은행과 서울시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한편, 이재명 시장이 구단주로 있는 성남FC는 이번 시즌 승리하거나 골을 넣을 때마다 적립한 성금 3천만 원을 주빌리은행에 기부했다. 성남FC는 유니폼에 기업스폰서 대신 빚탕감프로젝트를 뜻하는 ‘롤링주빌리’ 로고를 새기고 부채탕감운동을 알렸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