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예산군] 예산소방서(서장 이일용)는 성탄절 및 연말연시 각종 행사장의 안전사고 발생 우려가 높은 점을 감안해 24일부터 내년 1월 2일 까지 화재 특별경계근무에 돌입한다고 밝혔다.

소방서는 특별경계근무 기간 ▲소방관서장 중심 현장대응 및 상황관리 철저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24시간 화재예방 감시체계 구축 ▲대규모 행사장 등 긴급대응태세 구축 및 생활안전서비스 강화를 중점 추진한다.

이에 따라 성탄절 연휴(24일~26일)와 연말연시(31일~2016년 1월 2일) 기간 동안 신속하고 안전한 초기대응체계 구축을 위해 소방관서장 이하 간부급 공무원들이 직접 다중이용시설 등 화재취약대상에 대한 24시간 현지 예찰활동을 전개하고 소방서별 특별경계근무를 실시한다.

특히, 성탄축하나 해맞이 명소 등 다수의 인원이 모이는 대규모 행사장에는 소방력을 전진 배치해 화재나 구급 등 긴급 상황에 대한 현장긴급대응태세를 강화한다.

소방서 관계자는 “군민들이 편안하고 안전한 연말·연시를 보낼 수 있도록 화재예방 및 긴급구조 대응태세 확립에 최선을 다할 것이다”며, “안전사고가 우려되는 시기인 만큼 군민 개개인이 안전에 관심을 갖고 작은 위험요인이라도 소홀히 하지 않도록 해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