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재)강원도립극단에서는 강원연극인들의 역량강화와 더불어 강원연극의 발전을 도모하기 위하여 <2016년 배우술(術)훈련> 참가자 모집 공고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는 강원도에서 활동하는 연극인을 포함한 무대공연예술인전체를 대상으로 하며 교육의 전문성을 기하고자 <화술&무대움직임>은 30명 이내로 한정하고 <극작법>은 도내 관심 있는 예술인을 포함한 일반 시민을 대상으로 20명 이내로 모집할 예정이다.

이번 <2016년 배우술(術) 훈련>에는 강원도립극단 창단공연 허난설헌의 연기감독을 맡았던 배우 진남수씨가 <말 과 몸, 마음과 하나로 연결된 말하기>를 주제로 『화술』강의를 진행할 예정이며 강원대학교 무용학과 교수이자 AHA 댄스시어터 예술감독인 조성희씨가 <몸으로 느끼고 말하다>를 주제로 『무대움직임』 강의를, 극작가이자 극단 예술감독인 선욱현씨가 <극작법의 원리 및 실제>를 주제로 『극작법』강의가 진행 될 예정이다.

올해 2월과 4~6월에 열린 배우술훈련에서 37명의 도내연극인들이 참여하여 수업내용, 강사 구성 등 교육전반에 대한 100% 만족의 설문결과를 보여 공연에 필요한 다양한 배우교육 과정을 지속적으로 펼쳐나갈 예정이다.
(재) 강원도립극단 선욱현 예술감독은 “강원 전 지역의 무대공연예술인들이 벌써부터 1월 달 배우술 훈련에 관심을 보이고 있다. 다시 한번 강원 전지역에서 모여 땀 흘리고 교류할 것이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