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SBS 교양프로그램 ‘잘 먹고 잘사는 법, 식사하셨어요?’(이하 ‘식사하셨어요’) 고양시 촬영분이 오는 12월 20일과 27일 2회에 걸쳐 방영된다고 밝혔다.

최근 들어 인기를 끌고 있는 SBS 방송프로그램 ‘식사하셨어요’는 MC 임지호, 김수로와 함께 힐링여행을 떠날 새로운 동행을 만나 ‘만남의 밥상’을 선물하고 밥상을 받을 주인공을 찾아 떠나는 여행길에서 발견한 식재료를 활용해 상처받은 이들, 외로운 이들에게 방랑식객 임지호가 손수 차려주는 소박한 밥상에 상처가 치유되고 용기를 얻는다는 훈훈하고 따뜻한 방송이다.

촬영팀은 고양시의 최고봉 북한산과 지난 11월 개통한 고양시 관광특구를 연결하는 호수누리길, 행주산성과 한강의 비경이 아름다운 행주산성 역사누리길을 영상에 담았다.

MC 임지호와 김수로, 이날 게스트로 참여한 소녀시대 유리는 1960년대 무장공비의 침투를 막기 위해 설치됐던 분단의 철조망을 제거하며 ‘평화통일 특별시 고양의 길’로 조성한 행주산성 역사누리길과 조선시대 중국사신이 한양으로 넘나들던 옛길(일명 사신길)이 정겨운 고양동 누리길을 직접 걷고 체험하며 촬영을 진행했다.

이후 고양시에서 제보한 사연을 토대로 청소년 복지시설 ‘고양청소년쉼터 둥지’를 찾아 방랑식객 임지호가 청소년들에게 꿈과 희망을 위한 밥상을 손수 차려주는 순서로 촬영을 마쳤다.

시 관계자는 “100만 행복도시 600년 문화도시 고양시를 전국적으로 알리는 좋은 계기가 되었다”며 “자연 속 도심에서 힐링과 데이트를 즐기려는 사람들로 평소에도 발길이 끊이지 않던 고양누리길이 전국에서 최고가는 고품격 힐링누리길로 거듭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