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  박수관 (주) YC-TEC, ㈜ YC-TEC 베트남, ㈜ YC TEC 인도네시아, ㈜ 명신수산, (주) 정산개발 등의 대표이사 회장은 2015년 12월 6일(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여수시 돌산읍 죽포일원(갓고을 영농조합법인)에서 주민을 위한 의료봉사 및 이미용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번 의료봉사활동에는 부산에서 널리 알려진 윤내과 윤종경 원장을 비롯한 의료진 4명과, 여수 사랑병원 박기주 원장을 비롯한 양한방 의료진 5명이 참여하여 주민들을 위해 초음파, 혈액검사, 침술 등의 진료활동을 하게 된다. 그리고 진료를 통해 추가적인 진료가 필요하다고 판단되는 주민이나 수술 등이 필요한 경우 2차 진료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한 이날 봉사활동에는 박수관 회장이 이사장으로 있는 명진한마음봉사회(회장: 박기주 사랑병원장) 회원 약 5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이미용 봉사활동과 함께 주민들을 위한 떡국 등의 식사를 제공하는 봉사활동도 실시하게 된다.

의료봉사활동은 박수관회장이 섬마을과 같이 의료시설이 부족한 지역에서 각종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고향분들의 건강을 증진시키는데 기여하고, 주민들에게 따뜻한 정을 나누고, 질병으로 고생하시는 주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주기 위해 2012년부터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행사이다. 박수관회장은 2012년부터 실시한 의료봉사활동을 통해 다수의 암환자 및 각종 질환자가 발견되자 이들을 위해 2차 진료비 및 수술비를 지원하고 있다. 박수관 회장은 의료혜택을 제대로 받지 못한 고향 분들에게 단순한 진료에 그치지 않고 철저한 검진, 수술과 치료 및 사후관리를 통해 건강을 회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수 있는 것만으로도 너무 행복하기에 앞으로도 의료봉사활동을 계속 추진할 계획임을 밝혔다.

□ 다음은 박수관 회장님에 대한 이해를 돕기 위한 참고자료입니다.
박수관 회장은 부산에서 (주) YC-TEC, ㈜ 명신수산, (주) 정산개발 등을 모범적으로 경영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 YC-TEC 베트남, ㈜ YC TEC 인도네시아 등 해외에서도 활발한 경영활동을 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인이다. 특히, 박수관 회장은 글로벌기업인으로서 뿐만 아니라 남다른 애향심과 봉사정신으로 고향인 여수와 부산지역의 어려운 이웃과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봉사와 기부를 실천하고 있다. 또한 2009년부터 베트남 명예총영사라는 중책을 맡아 한국과 베트남 간 우호증진 및 상호 투자 확대를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하고 있는 민간외교관으로서 양국정부로부터 높은 신뢰와 평가를 받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