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경상북도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회장 권기탁)는 12월 4일(금) 오후 1시 안동병원 컨벤션홀에서 경상북도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임원과 시․군을 대표하는 65세 이상 어르신 등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5회 경상북도 어르신 골든벨 대회’를 개최한다.

행사에 앞서, 이날 도내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 임원들이 한자리에 모여 한 해 동안의 성과와 정보를 공유하고 내년도 평생 교육 활성화를 위한 간담회를 거쳐, 권영세 안동시장과 장대진 경상북도의회 의장, 김중권 경상북도 자치행정국장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갖고 21개 시군에서 각 5명씩 참가한 65세 이상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사적과 유물, 상식에 대한 퀴즈 대회를 진행한다.

어르신 골든벨 대회는 고령화시대, 인생 100세 시대를 맞이해 필수가 된 평생학습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도 마을평생교육지도자협의회에서 어르신들의 평생학습에 대한 동참을 이끌어 내고 인식을 전환하기 위해서 마련된 행사로 올해 4회째를 맞이하게 되었다.

행사는 어르신들에게 간단한 문화상식과 ○× 퀴즈 등을 활용해 서바이벌 게임 형식으로 진행되어 1등부터 5등까지 입상자에게는 상장과 부상을, 최고령 어르신께는 참가상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행사를 준비한 권기탁 도협의회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어르신 대상의 다양한 맞춤형 평생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여 경상북도의 평생교육이 한 단계 성숙․발전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