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에듀팟(edupot.go.kr)'이 무엇인지, 창의․인성 교육넷(crezone.net)이 무엇인지 모른다면 충북교육청이 이번에 제작한 창의‧인성교육 홍보 리플릿을 보면 된다.

창의․인성교육에 관한 모든 것이 쉽고 간략하게 담겼다. 리플릿에 따르면 창의적 체험활동은 올해 기준으로 초등학교 1~2학년, 중․고등학교 1학년부터 시작해 2013년까지 확대될 계획이다.

에듀팟은 학생이 학교 안팎에서 참여한 교과외 활동을 기록하는 인터넷 공간이다. 창의․인성 교육넷은 창의인성 교육자료와 창의적 체험활동의 정보를 제공하는 사이트다.

창의인성교육은 새로운 가치를 창출하고 더불어 살줄 아는 인재를 양성하는 교육과정을 총칭하는 말이다. 창의적 체험활동은 창의인성교육 방안의 하나로 자율․동아리․봉사․진로활동 등 교과서외 4개 영역으로 구성됐다.

리플릿에는 이외에도 창의적 체험활동의 다양한 운영방법이 소개돼있다. 충청북도교육청은 창의‧인성교육 홍보 리플릿을 3만부를 제작해 도내 초‧중‧고 교직원과 학생에게 보급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도교육청 관계자는 “이 리플릿이 각 학교에서 창의‧인성교육과 창의적 체험활동을 이해하고 적용하는 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리플릿은 충청북도교육청 교육과정 홈페이지(http:// cutis. cbe. go. kr/EMT/)에서 내려 받아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