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군 신뢰 쌓기 운동의 일환으로 민‧관‧군 유대를 강화하고 장병들의 사기 진작과 관광도시 속초에서 추억을 만드는 계기를 마련하고자 12월 2일부터 12월 3일까지, 총 2회에 걸쳐 모범장병 “속초-Tour” 행사를 추진한다.

이번 "모범장병 속초-Tour" 행사에는 지역에 주둔하는 군부대 모범 장병 200여명을 대상으로 2회차로 나누어 실시될 예정이며,
“속초-Tour" 일정은 속초시청에서 시정소개와 관광홍보영상 감상을 시작으로 영랑호 화랑체험관광단지, 등대전망대, 속초시립박물관 등 관내 주요 관광지 5개소에서 속초투어를 진행할 계획이다.

화랑체험장에서는 활쏘기, 승마체험 등을 통해 신라 영랑 화랑의 살아 있는 숨결을 느끼고, 속초 8경중 하나인 속초등대전망에서는 설악산 최고봉인 대청봉 조망과 해안선을 따라 금강산자락까지 탁 트인 동해바다를 바라보면서 잠시나마 바쁜 군복무로 인해 쌓인 스트레스 풀수 있는 힐링의 시간을 갖을 예정이다.

또한 "모범장병 속초-Tour"를 통해 장병들의 노고에 보답하는 한편, “대한민국 제일의 관광도시”, “시민과 함께하는 행복도시” 속초를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군장병 전역후 연인과 함께, 가족과 함께 속초를 다시 찾는 미래의 잠재고객으로 확보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