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속초시는 속초해변 상가의 관광상품화를 위하여 테마관광시설 민간제안을 공고, 접수된 4건에 대하여 심사평가한 결과 『한국만화영상 캐릭터 전시 체험관』을 1순위 협상대상자로 선정하였다고 발표하였다.

『한국만화영상 캐릭터 전시 체험관』은 대한민국 대표 캐릭터 브랜드인 라바, 애니팡 등 국내 대표 만화영상 캐릭터를 전시 및 체험할 수 있는 공간으로 캐릭터 Play Zone, 3D영상관, 기념품 판매점 등으로 구성할 계획이다.

 속초시는 이번 공모가 민간제안을 통해 변화하는 관광패턴에 부합하고자 만든 첫 번째 사례로 개성있는 관광상품 제안에 만족감을 표하고 있으며, 향후에도 이와같은 민간제안 공모를 지속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속초시는 민간제안자와의 협약체결, 상가 리모델링 등을 통하여 빠른 시일내에 체험관을 시민 및 관광객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번『한국만화영상 캐릭터 전시 체험관』이 개관되면, 속초해변은 어린이들을 위한 공간으로 변화되어 가족관광객이 증가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한편, 이번 공모에는『한국만화영상 캐릭터 전시 체험관』이외에도, 속초해변 트릭퍼포먼스, 해양 쉘 체험전시관, 트릭아트 캐릭터 체험관이 공모에 참여하여 민간제안 공모의 가능성을 보여주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