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담양군] 담양군이 전략적인 시장개척을 통해 LA와 뉴욕으로 지역대표 브랜드쌀인 대숲맑은 담양 쌀과 식품명인의 전통식품 40피트를(5만달러) 첫 수출 한다.
이와 관련 군과 금성농협은 지난 20일, 최형식 담양군수를 비롯한 윤영선 담양군의회의장, 추연욱 부의장, 김영석 NH농협은행담양군지부장, 양용호 금성농협조합장, 정원실 창평농협조합장, 윤석만 담양군농업경영인회장, 이문태 담양농민회회장 및 전통식품명인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미국 수출길에 오른 대숲맑은 담양 농식품에 대한 컨테이너 봉인식을 가졌다.

이번 수출길에 오른 대숲맑은 담양 유기농쌀과 전통식품은 부산항을 통해 12월 4일 LA항에 도착하게 되며 12월18일부터 미국 H매장에서 판매된다.

특히, 대숲맑은 담양 쌀은 지난해 농림축산식품부와 한국소비자단체가 선정한 대한민국 1등쌀로 국내에서는 그 품위와 식미를 인정 받았으며, 전통식품 또한 대한민국 식품명인 35호 기순도 명인과, 60호 안복자 명인이 생산한 한국을 대표하는 전통식품으로 세계인의 입맛을 매료시키기에 부족함이 없는 제품이다.

이에 최형식 담양군수는 “쌀 산업이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운데 담양 유기농쌀이 미국 시장으로 진출하게 된 것은 의미가 크다. 앞으로 지역에 맞는 품종을 개발, 프리미엄 쌀을 소포장 고급화하여 중국 내 고소득층을 공략 할 것〃이며,
“FTA 등 불안한 농업경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상품성과 안전성을 갖춘 친환경농산물로 소비자 신뢰를 확보하고, 부가가치가 높은 농식품 가공산업을 집중 육성해 해외 시장 다변화를 꾀함으로 농가 소득과 직결 되도록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