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이 중국 상해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도 농기원은 22일 중국 상해에서 상해지역 유력 언론인 동방미디어(Eastday.com)를 비롯해 펭콴구 식품회사, 엠버스포츠 기술회사, 조우지아두 커뮤니티센터 등 현지 업체, 기관 등과 경기도 농산가공품 공동 홍보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도 농기원과 현지 업체, 기관들은 경기도 농산가공품을 상해지역 10개 언론사에 홍보하고, 상해시 주관 지역축제에 경기도 농산가공품 후원하는 등 상호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가 개발하고 기업체에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해 생산된 농산가공품을 중국시장에 진출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판촉행사는 상해시 원프라임 쇼핑센터에서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되며, 제품 전시, 시음·시식 행사, 제품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판촉행사에는 ㈜세준푸드 유기농식혜, ㈜배혜정도가 자색고구마 막걸리(상품명-부자) 등 10개 품목이 소개된다.

이와 함께 동방미디어 관계자, 상해 현지 식품회사 대표, 수출바이어가 참석한 가운데 인터넷쇼핑몰 및 현지 유통대리점 입점 등을 협의하기 위한 간담회도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상해 조우지아두 커뮤니티 센터에서 유기농식혜 기증행사, 도 농산가공품이 협찬되는 상해시 주관 대규모 다트게임 등도 진행된다.
임재욱 농업기술원장은 “경쟁력 있는 품목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해 FTA를 극복해야한다.”며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판촉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