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농산가공품, 중국 상해 시장 진출 모색
경기도 농산가공품, 중국 상해 시장 진출 모색
  • 승진주
  • 승인 2015.10.22 09: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 기사를 번역합니다

[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농업기술원(원장 임재욱)이 중국 상해 식품 시장 공략에 나선다.
도 농기원은 22일 중국 상해에서 상해지역 유력 언론인 동방미디어(Eastday.com)를 비롯해 펭콴구 식품회사, 엠버스포츠 기술회사, 조우지아두 커뮤니티센터 등 현지 업체, 기관 등과 경기도 농산가공품 공동 홍보에 관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에 따라 도 농기원과 현지 업체, 기관들은 경기도 농산가공품을 상해지역 10개 언론사에 홍보하고, 상해시 주관 지역축제에 경기도 농산가공품 후원하는 등 상호협력을 추진한다.
이번 협약은 경기도가 개발하고 기업체에 기술이전 및 기술지원해 생산된 농산가공품을 중국시장에 진출시키기 위해 추진됐다.
판촉행사는 상해시 원프라임 쇼핑센터에서 10월 22일부터 25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되며, 제품 전시, 시음·시식 행사, 제품 선호도 조사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판촉행사에는 ㈜세준푸드 유기농식혜, ㈜배혜정도가 자색고구마 막걸리(상품명-부자) 등 10개 품목이 소개된다.

이와 함께 동방미디어 관계자, 상해 현지 식품회사 대표, 수출바이어가 참석한 가운데 인터넷쇼핑몰 및 현지 유통대리점 입점 등을 협의하기 위한 간담회도 열릴 예정이다.
이밖에도 상해 조우지아두 커뮤니티 센터에서 유기농식혜 기증행사, 도 농산가공품이 협찬되는 상해시 주관 대규모 다트게임 등도 진행된다.
임재욱 농업기술원장은 “경쟁력 있는 품목을 발굴하고 적극적으로 중국시장을 공략해 FTA를 극복해야한다.”며 “중국 시장 진출을 확대하기 위해 지속적인 판촉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기사가 마음에 드셨나요?

불교공뉴스는 창간 때부터 클린광고 정책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이것은 작은 언론으로서 쉬운 선택은 아니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불교공뉴스는 앞으로도 기사 읽는데 불편한 광고는 싣지 않겠습니다.
불교공뉴스는 아이 낳고 기르기 좋은 세상을 만드는 대안언론입니다. 저희 기사가 마음에 드셨다면, 좋은 기사 후원하기에 동참해주세요. 여러분의 기사후원 참여는 아름다운 나비효과를 만들 것입니다.

불교공뉴스 좋은 기사 후원하기


※ 소중한 후원금은 더 좋은 기사를 만드는데 쓰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