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를 대표하는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하고 싶습니다!”
경기도가 사회문제를 해결하고 경제 활성화에도 일조하는 사회적경제 혁신모델 8개를 선정했다.
도는 지난 19일 경기창조경제혁신센터 1층 기가홀에서 사회적경제 혁신모델창업 오디션을 열고 사회적경제 혁신모델 8개팀을 선정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번 오디션은 지역문제를 해결하기 위하여 혁신적이고 창의적인 사업아이디어로 사회적기업을 지향하는 예비 창업팀을 선발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본선에는 8월 26일 공모를 시작으로 2차에 거친 심사를 통과한 13개팀이 오디션을 통해 사업 구상을 밝혔다.
도는 이날 오디션을 통해 ▲페오플레이스(인테리어, 리사이클링/의정부), ▲한걸음컴퍼니(사회참여 애플리케이션/안양), ▲글로아르티(환경콘서트/성남), ▲MARIETTE(DIY유기농화장품/안양), ▲라이스호프(떡제조 및 행사서비스/광명), ▲같이공방(업사이클링/수원), ▲천일염유통(천일염/남양주), ▲MISO(유기견 수제 팔찌/안산) 등 8개팀을 최종 선정했다.

선발된 8개팀에는 1,000만 원의 사업화 지원금과 창업 전문 컨설팅이 지원되며, 부천시·고양시 사회적경제지원센터 내 창업보육시설을 이용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또한 향후 예비사회적기업 심사 시 가점이 부여될 예정이다.
‘페오플레이스’(의정부)는 도배, 장판교체 등 최저주거수준 개선에 머물고 있는 집수리 사업의 한계를 지적하고, 버려지는 중고가구를 기증받아 고령자 사는 집에는 손잡이를 만들어 준다거나, 학령기 학생이 거주하는 집에는 공부방을 만들어 주는 등 거주자 맞춤형 인테리어 디자인 사업을 제안해 좋은 평가를 받았다.
‘같이공방’(수원)은 폐지를 활용한 인테리어 소품을 디자인, 제작 판매해 폐지 줍는 노인들의 안정적 일자리창출을 돕겠다는 의지를 밝혀 박수를 받았다.

페오플레이스 이민지 대표는 “사회적기업이 단순히 착하기만 한 기업이 아니라 착한 방법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담보해나가기 위해 더욱더 노력해야 하는 어려운 기업이라는 것을 알게 됐다.”며 “사업모델을 구체화하여 경기도를 대표하는 사회적기업이 되고 싶다”는 소감을 밝혔다.
사회따복공동체지원단 류인권 단장은 “지역자원, 환경, 사회문제 해결 등 다양한 분야에서 성공적인 사회적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는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선정했다.”며 “향후 선정 팀들이 모범적인 사회적기업으로 연착륙할 수 있도록 지원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