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충청북도 이시종 지사는 7월 25일 도청 소회의실에서 확대간부회의를 주재하였다.

이시종 지사는 지난 한주 동안 실국별로 ‘2012년 정부예산 확보 활동실적’을 점검하는 자리에서 각 단위 사업별로 예산반영 및 신규가능 사업을 검토 및 점검하였다.

2012년 국비예산 확보는 예산담당관실이 주관이 되어 각 부처에서 기재부로 올린 사업이 반영되었는지, 신규 사업은 반영되었는지 등 기재부에서 심사한 결과를 받아서 단위 사업별로 대응해 나갈 수 있도록 조치하여 2012년 정부예산 확보에 최선을 다해 대응할 것을 지시하였다.

2013년 개최 예정인 ‘화장품뷰티세계박람회’ 국비예산 확보를 위해 대외경제정책연구원의 중간보고 자료를 박람회 개최에 따른 국가적 경제효과와 국부(國富)를 얼마나 창출할 수 있는지 등 국비예산 설명자료로 활용할 것을 주문하였다.

또한, 도정 정책자문단 및 각종위원회 개최시 도정 주요시책 및 공통 현안사항을 위원들에게 설명하여 도정 공감대를 형성하고 도정 전반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각종 위원회 개최시 전반적인 도정사항을 설명할 것을 지시하였다.

금년 가을에 개최 예정인 ‘중국인 유학생 페스티벌(10.6~10.7, 청주예술의전당 일원)’에 많은 대학생이 동참하여 성공적인 행사가 개최 되도록 적극적으로 홍보할 것을 당부하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