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원장 김인환)은 지난 16일(금) 고양시 소재 경기영상과학고 비즈쿨 동아리 학생 및 교사 13명이 「고양1인창조기업비즈니스센터」(이하 센터)를 방문하여 센터 시설 견학 및 1인 창업가와의 만남을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중소기업청이 주관하는 ‘자유학기제-비즈쿨과 함께하는 기업가정신학교(열매캠프)’프로그램의 일환으로 청소년에게 자신의 꿈과 끼를 찾는 진로탐색 기회 제공과 기업가 정신 확산을 통한 창업분위기 조성을 위한 것이다.

특히 미래 방송영상 분야의 전문가로 성장할 경기영상과학고 학생들과 경기북서부 유일 방송․영상 스마트콘텐츠 특화형 센터인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를 매칭하여 진행함으로써 학생들에게 실질적인 맞춤형 진로 상담과 체험이 이루어 질 수 있었다.

또한 센터 내 방송․영상 관련 청년 창업가인 ㈜미니픽처스 전우석 대표가 직접 진행한 “ 창업 실무 특강”은 창업을 시작하게 된 계기와 창업 준비 과정들을 학생들의 눈높이에 맞게 자세히 들려줌으로써 학생들의 진심어린 호응과 큰 박수를 이끌어냈다.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김인환 원장은 “센터는 앞으로도 창업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학생 뿐만 아니라 일반인 모두에게 센터가 보유한 시설과 창업 정보를 제공하고 함께 성장하는 창업 분위기 조성에 힘쓸 것이다”라고 밝혔다.

센터 이용 및 문의는 「고양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031-960-7868∼9)」로 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