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최성 시장)가 ‘2015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경진대회’에서 우수자치단체로 선정되어 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지난 14일 고용노동부 주관으로 실시한 ‘2015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경진대회 시상’은 정부에서 지방자치단체의 내실 있는 일자리창출을 위해 전국 245개 광역 및 기초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한 일자리 사업 대상 평가다.

이날 수상은 지난 9월부터 서면심사와 2차 대면심사과정을 거처 최종 선정된 것으로 고양시는 전국 기초자치단체 중 유일하게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 발굴 부문과 사회적기업 일자리부문 등 2개 분야에서 우수한 성적을 냈다.

이번에 수상한 발굴사업은 우리시 지역실정에 걸맞은 ‘영상콘텐츠 크리에이터 양성사업’으로 K-컬쳐밸리, 신한류문화관광벨트, 고양영상창조타운 등의 고양시 영상콘텐츠 사업과 관내 76개 영상관련기업 등 방송영상 인프라와 연계하여 실제 영상의 제작단계에서 꼭 필요한 현장중심의 특수촬영 기술인력 양성을 통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이다.

또한 ‘마이스산업과 연계한 고양형 사회적기업 육성 프로젝트 사업’으로 이는 고양시 마이스산업과 연계하여 사회적기업의 창업과 일자리를 지원하는 사업이며 이번에 선정된 2개의 우수상에 대해서는 2016년 일자리사업 우선 선정 및 대응자금 면제 등의 인센티브가 주어진다.

이흥민 시 일자리창출과장은 “앞으로도 다양한 지역맞춤형 일자리창출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시정의 최우선 목표인 고양시민의 안정적이고 좋은 일자리를 늘려 일자리가 풍부한 자족도시 실현에 주력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고양시는 2014년 전국지자체 일자리대상 우수상, 2015 노인일자리사업 전국 1위에 이어 이번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경진대회 2개 분야 우수상 수상 등 지속가능한 일자리창출 역량 1위 도시의 위상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시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좋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지역의 협력적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유관기관과의 유기적인 연계와 협력을 통해 지역 특성에 맞는 일자리 창출 사업과 현장중심의 맞춤형 취업지원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고 있는 일자리창출 부분에서 으뜸가는 도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