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이슈.기획] 
󰊱 소중한 유기농 지식을 내 것으로...

유기농엑스포 10대 주제전시관에는 유기농에 대한 순기능적 역할과 기본적인 유기농 지식을 관람객들에게 알리기 위해 공동 주최 기관인 세계유기농학회(ISOFAR)에서 제공한 자료를 바탕으로 10가지 주제로 나눠 전시관을 운영하고 있다.

10대 주제전시관은 텍스트 위주의 전시로 다소 지루하고 재미없는 공간으로 느껴질 수 있지만, 이 곳에는 학자들이 유기농에 대해 수십 년 간 연구한 과학적인 자료가 전시되어 있어 유기농이 무엇인지 제대로 배워볼 수 있는 공간이기도 하다.

한 관람객은 “주제전시관에 전시되어 있는 자료를 하나도 빠짐없이 읽어 보았는데 너무 소중하고 좋은 자료인 것 같다. “며 엑스포조직위를 통해 10대 주제전시관에 전시되어 있는 자료를 파일로 요청하기도 했다.

󰊲 시군의 날(영동) 행사 개최
오후 2시 엑스포 주공연장에서 영동군의 날 행사가 영동군민 및 관람객 등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개최됐다.
영동군 관계자는 이 자리에서‘오는 15일부터 18일까지 영동군일원(하상주차장, 난계사 등)에서 개최되는 제48회 영동난계국악축제에 오셔서 국악의 선율을 만끽하는 시간을 갖으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이어 난계국악단의 퓨전 국악 및 관현학 연주가 진행됐으며, 영동군의 농특산물 전시 판매 및 홍보 부스도 운영됐다.

󰊳 통기타 경연대회 결선
오전 11시 엑스포 행사장 주공연장에서는 아마추어 통기타 경연대회 결선이 진행됐다.

엑스포조직위는 참가 신청한 100개 팀 중 예선을 통해 선정된 12팀을 대상으로 결선을 치렀다.

대상은 ‘오후2시(서울)’팀에게 돌아갔으며 수상자에게는 상금 300만 원과 2천만 원 상당의 음반 제작비를 지원하게 된다.

또한, 금상‘조남길(대전)’과 은상‘오아밴드(경주)’수상자에게는 각 각 200만 원과 100만 원의 상금과 부상으로 유기농상품권이 수여됐다.

󰊴 포토스케치
엑스포에 나들이 온 어린 친구들이 옹기종기 모여 앉아 도시락을 먹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