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이슈.기획]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 조직위원회는“건강한 아름다움의 씨앗, 유기농”이라는 주제로 유기농엑스포장 옆 괴산국민체육센터 1층에 유기농 의․미(醫․美)관을 조성하여 관람객들에게 건강에 대한 지식과 다양한 체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Zone A에서부터 Zone F까지로 구성된 유기농 의․미(醫․美)관은 섭생(攝生 : 자연과 조화를 이루려는 능동적인 삶)을 통한 건강법, 대사 증후군 예방, 디톡스 주스 시음체험, 마음 건강 진단 및 상담, 유기농 화장품, 천연 화장품 만들기 체험, 유기농 실천 약속 나무 지문찍기 등 다채로운 전시와 체험 공간으로 구성되어 있다.
□ Zone A - 의․미(醫․美)있는 유기농 특화도
Zone A는 왜 유기농 산업이 중요한지에 대한 설명과 함께 충청북도가 현재 진행하고 있는 유기농 산업에 대한 소개 및 유기농특화도의 핵심 허브인 괴산군의 비전과 전망을 제시하고 있다.

□ Zone B - 건강한 유기농[건강에 안성맞춤, 섭생(攝生)]
Zone B는 자연과 조화․균형을 이루는 삶인 섭생을 통해 올바른 먹을거리의 중요성 및 체질별 짝궁 음식을 소개하고 있다.

□ Zone C - 유기농 힐링테라피(오가닉 헬스)
Zone C는 총 6가지 테마로 구성되어 있으며, 대사증후군을 극복하는 유기농, 전통 유기농 발효식품 등의 콘텐츠가 전시되어 있다. 특히 ‘몸속 독소를 제거하는 유기농 디톡스’코너에서는 유기농산물로 만든 디톡스 주스 무료 시음 체험(1일 8회, 1회당 100명)을 진행하고 있다.

‘마음 치유, 힐링 카운슬링’코너에서는 마음의 건강상태를 관락객이 직접 터치 모니터를 통해 마음 건강 지수를 체크해 보고, 마음 건강 치유사로부터 개인별 마음 건강 상담도 받아 볼 수 있다.

또한, 그림을 그려보며 내면 속 심리를 확인하고 치료하는 아트로 힐링은 「아트로 힐링」 저자 유희경(윈스티튜트) 대표가 직접 운영하고 있어 많은 인기를 끌고 있다.

이 밖에도 충북영양사회와 대한영양협회에서 유기농산물을 이용한 생애 주기별 유기농 영양식단 모형 전시와 더불어 대사증후군을 극복하는 식생활 상담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 Zone D - 유기농 뷰티백서(오가닉 뷰티)
Zone D는 유기농산물은 먹을거리 뿐 만 아니라 화장품을 통해 진정한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 각 나라별 유기농 화장품 인증마크와 인증기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천연화장품 만들기 체험(1일 9회, 1회당 24명 / 등록처 : 인포메이션 데스크)을 통해 관람객들이 직접 재료를 배합하여 본인의 피부 타입에 맞는 에센스‧스킨‧로션 등을 만들어보는 기회도 제공하고 있다.

□ Zone E - 유기농 둥지(마음 치유)
Zone E는 건강한 마음을 키우는‘마음 치유, 아로마테라피’를 통해 진정한 건강을 지킬 수 있는 공간으로 원예치료 작품전시 및 편백나무 칩 걷기 체험을 운영하고 있다.

□ Zone F - 유기농 둥지(마음 치유)
Zone F는 유기농 생활이 의․식․주를 넘어 일상생활, 유기농 문화가 될 수 있기를 희망을 담은 유기농 생활 실천 약속나무 만들기 체험, 친환경 잉크 6가지 색상에 구체적인 유기농 생활 실천 내용을 담아 관람객이 직접 벽면의 나무에 지문을 찍는 이벤트형 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처럼 유기농 의․미(醫․美)관은 다양한 전시 및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하여 유기농을 통한 진정한 건강과 아름다움을 가꿀 수 있는 생태적 삶을 관람객들에게 소개하고 있다.

한편, 2015괴산세계유기농산업엑스포는 10월 11일까지 괴산군 유기농엑스포농원 일원에서“생태적인 삶 – 유기농이 시민을 만나다”라는 주제로 개최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