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기도] 경기도는 24일 오전 10시부터 수원 밸류하이엔드 호텔에서 도시재생워크숍을 개최한다.

이 워크숍은 도시재생 선도지역 우수사례를 공유하고 성공적 도시재생사업 추진을 위한 주민참여 활성화 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워크숍에는 도시재생분야 전문가를 비롯해 도시재생 업무를 담당하고 있는 道・시・군 공무원 등 6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며, 도시재생에 관심 있는 도민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워크숍에서는 이상준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도시재생전략센터 센터장이 선도지역 사례를 통해 그 동안 추진해 온 도시재생사업의 문제점을 살펴보고 도시재생사업을 시작하는 경기도는 어떻게 대처해야 하는지에 대해 강의한다.

이어 청주 중앙동 도시재생추진협의회의 권순택 위원장이 도시재생과 주민참여를 주제로 본인이 경험한 도시재생에 대해 이야기 한다. 권 위원장은 도시재생 선도지역인 청주시에서 주민의 일원으로 도시재생에 직접 참여하여 도시재생을 성공적으로 추진한 경험이 있다.

국가 도시재생R&D연구에서 핵심과제인 ‘사회통합적 커뮤니티 재생기술개발’과제의 총책임을 담당한 연세대 이연숙 교수가 ‘도시재생 주민참여 방안의 이론 및 실제’를 주제로 강의한다.

도 관계자는 “이번 워크숍을 통해 도시재생 추진 주체인 공무원과 주민들의 사업 이해도를 높이고, 내년부터 본격화되는 도내 도시재생사업이 원활히 추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