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대구의 아름다운 자연경관, 역사적 명소, 도시경관, 축제, 먹을거리 등 대구의 매력을 독창적이고도 아름답게 잘 표현한 사진자료를 국내・외 홍보에 활용하기 위해 관광사진공모전이 대구광역시 주최,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대구광역시지회, (주)엑스코 주관으로 개최한다.

관광이미지를 효과적으로 전달하기 위한 가장 중요한 콘텐츠인 사진을 통해 대구의 관광을 표현하는데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다.

작품접수는 2011. 10. 15 ~ 10. 28일까지이며 심사결과는 11월 10일 한국사진작가협회(www.pask.net), 한국사진작가협회 대구광역시지회(www.dgpask.net)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심사결과 금상 1점은 대구광역시장 상장 및 상금 5백만원, 은상 2점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장 상장 및 각 200만원, 동상 3점, 가작 5점, 입선 50점은 (사)한국사진작가협회 대구지회장 상장 및 상금 각 50만원, 20만원, 10만원이 수여된다.

대구시 관계자는 “이번 관광공모전을 통해 관광객들의 관심을 끌 수 있는 좋은 작품사진들이 많이 출품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수작들은 향후 각종 홍보행사, 홍보물 제작 등 대구의 매력을 알리는데 적극 활용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