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손혜철 기자] 김영순 대통령실 여성특보(인구보건복지협회장)는 오는 7월 14일(목) 오후 3시 30분 노보텔 비즈니스센터에서 대구지역 여성 오피니언 리더와의 간담회를 개최한다.

이 간담회에는 차순자 대구여성단체협의회장 등 7명이 참석(명단 별첨)하며, 저출산․고령화 문제에 대한 여성의 역할과 여성 정책의 나아가야할 방향 등 여성의 전반적인 내용에 대해서 논의가 있을 예정이다.

간담회 후에는 대구 유일의 여성 기초 자치단체장인 윤순영 중구청장과의 면담을 가진다. 또 인구보건복지협회장인 김영순 여성특보는 서구 평리동에 있는 인구보건복지협회 대구경북지회를 방문하여 업무보고를 받고 당부말도 전한다. 대구경북지회 홍사명 본부장은 저출산 현황 등 출산장려 정책 추진상황을 보고하고 중앙협회 및 정부차원의 적극적인 지원을 요청할 예정이다.

이에 앞서 수성구 그랜드호텔 프라자홀에서는 경북여성정책개발원 주최로 오후1시부터 2시간동안 “여성을 사로잡는 통통배 리더십”이라는 주제로 김영순 여성특보의 특강이 있으며, 경북지역 여성 사회단체 대표 등 50여명이 참석한다.

이번 특강에서는 여성의 정치세력화를 위한 리더십을 “소통, 통합, 그리고 배려”의 세가지로 제시하며, 더불어 그동안 행정경험을 통해서 정책리더들이 가야할 목표와 방향성을 제시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