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아산시]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17일(목) 룸비니유치원(아산시 신정로 소재)에서 룸비니유치원 교직원 및 원생 100여명을 대상으로 화재 등 재난발생을 사전에 예방하고 유사 시 인명 및 재산피해 최소화를 위한 합동소방훈련을 실시했다.

이 날 합동소방훈련은 자위소방대의 운용능력을 배양하고 화재발생 및 긴급 상황 발생 시 초기진압으로 귀중한 생명과 재산을 보호하는데 목적을 두고 실시됐다.

주요 훈련내용으로는 ▲ 피난대비 훈련 및 참가자 안전사고 유념 교육 ▲ 소화기 등 자체 소방시설 초기진화 및 사용법 훈련 ▲ 기타 소방안전관리 전반에 관한 교육 및 화재 예방 지도 등으로 이루어 졌다.

또한 화재가 대형화재로 확대 됐을 경우를 대비해 합동 방수훈련 등을 실시함으로써 대형화재에 대한 대응력을 함양시키고, 실제상황 발생 시 침착하고 원활한 소방 활동이 이루어지도록 훈련 했다.

이종하 아산소방서장은 "화재 등 긴급재난이 발생했을 때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킬 수 있는 방법은 상호 협조 체계 강화와 자위소방대의 적극적인 관심과 실천이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합동소방훈련을 통해 어린이들이 당황하지 않고 침착하게 대응할 수 있는 조기 소방안전문화 정착을 위해 노력해 나가자."고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